극본:이기원
연출:안판석
출연:김명민 (장준혁 역)
     이선균 (최도영 역)
     차인표 (노민국 역)
     송선미 (이윤진 역)

-13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하얀거탑>


 13회를 보게 되었다.


이번회에도 역시 중심이 된 것은 장준혁과 유족간의 싸움이라고 할수 있다...


하지만 이번회 초반부에선 장준혁 쪽이 유리하게 전개되어가던 것이


장준혁의 자만심과 거만함때문에 돌아선 이주완과 그의 친구이자 의사인 원용민이


유족측쪽에 가세하면서


이번회가 끝나서 앞으로 이번싸움이 과연 누가 이길지 더욱더 알수 없는 길로 가게 되었다.


물론 초반부에 유족이 소송을 취하할려고 했는데...최도영의 설득으로 취하하지 않았다.


물론 최도영은 어쩌면 명인병원에 있을수 없게 될지 모르고  한때 친구였던 장준혁과 적이 될수밖에 없


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최도영의 모습을 보면서 정의롭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장준혁이라는 인물을 괜찮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최도영이라는 인물이 참 얄미로울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13회를 보면서 법정 공방이 더욱 흥미로워지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엇다.


장준혁은 학회장 등에게 머리를 조아리면서까지 감정증인이 되어달라고 했고


유족 측은 이주완의 딸이 가세하더니 이주완과 원용민이 합세하면서 불리함에서 유리한 쪽으로 어느정


도 바뀌었기 때문이다.


다음 14회에선 최도영과 염동일이 증인으로 나온다...


이번 13회에서 오경환이 증인으로 나오면서 여러 설전이 오갔었는데


우용길과 장준혁의 호의와 설득에도 장준혁과 다른 길로 가게 된 최도영과 그 죽은 사람의 진료를 해준


염동일이 증인이 나오면서


과연 14회에선 어떤 얘기가 나올까? 한회한회 긴장감을 갖게 된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다음 14회를 기대하면서 이번 13회도 재미있게 봤다...


지금까지 <하얀거탑> 13회를 본 나의 느낌이었다


-14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다시 보고 있는 드라마


<하얀거탑>


이제 14회를 보았다...


이번 14회에선 죽은 환자의 진료를 담당했었던 염동일과 장준혁의 친구이자 내과의사인 최도영이 법정


에 나와 진술하는


장면이 나왔다.


염동일이 진술하는 장면에서 보여준 모습은 그야말로 불안과 초조 두 개로 나눌수 있을 만큼 웬 지 불안


하다는


느낌이 강했었다.


무언가 감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과연 염동일이 그렇게 감추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이번 14회를 보면서 궁금해진다.


그리고 주변의 회유와 압력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찾고자 하는 진실을 위해서 나가는 최도영의 모습은


정말 호감이 들게 하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물론 장준혁이 나쁘기도 하지만 그렇긴 해도 장준혁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무엇일까?


이번 14회도 재미있게 봤다...


이제 6회 남았다...


남은 회들도 재미있을 것 같다.


-15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하얀거탑>


이제 15회를 보게 되었다...


15회를 보면서 느꼈던 것은 뭐라고 해야할까,


장준혁이 잠시 유리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가


장준혁이 방심을 한 틈을 타서 유족측이 상소를 내게 되면서


이제 <하얀거탑>의 장준혁과 유족간의 대결에도


새로운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특히 염동일의 심경변화가 눈에 띄게 변했다는 것을 느낄수 잇엇다.


뭐라고 해야할까,그나마 처음에 장준혁을 밀어주었던 우용길까지도


이젠 장준혁쪽에서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만약 염동일이 유족측에 붙게 된다면 장준혁쪽으로선 어느정도 불리해질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그렇다...이제 장준혁은 어떻게 되는 걸까?


장준혁의 자만심이 그를 무너뜨리게 하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이번 15회도 잘 봤다...

-16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하얀거탑>


16회를 보게 되었다....


장준혁의 거만한 행동에 우용길이 이주완하고 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장준혁에게 위기가 찾아오


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어떻게 되었는지 이번회를 보면서 장준혁 쪽으로 유리하게 가더라...


이주완과 우용길의 연대에도 불구하고 장준혁 쪽에서 물질적인 것까지 주어가면서 소송을 방해할려고


한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뭐 유족 쪽이 증인 한명 못구하고 그렇게 패하는게 아닌가 생각을 했었는데...임신때문에 물러난 유미란


간호사가


증인으로 나서면서 다시 상황이 반전될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장준혁과 박건하의 당황스러운 모습을 보면서 무언가 심상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겠구나라는 것을 느


낄수 있었다...


다음회에선 과연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까?


이제 4회 남았다..


한회한회 보면서 긴장감을 가지고 보게 되는데....


이번회도 마찬가지였다.


과연 장준혁과 유족간의 소송은 누가 이기게 될까?


다음회를 기대하면서 이번 16회 평도 이만 마쳐야겠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