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권민수
연출;김용수,박진석
출연;김옥빈 (무영 역)
       엄태웅 (연충 역)
       김영철 (영류왕 역)
       최민수 (연개소문 역)

-5회 감상평-

엄태웅 김옥빈 주연의 kbs 수목드라마

 

<칼과 꽃>

 

5회를 보게 되었다.

 

연충이 교수형으로 죽을 위기에 놓여진 가운데 거의 반 죽은

 

연충을 자기 집으로 데리고 온 연개소문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어찌 될런지 더욱 궁금하게 해준다..

 

그런 가운데 연충이 죽은줄 알고 있는 무영의 모습은 씁쓸함을

 

남기게 하고..

 

그리고 연충과 함꼐 헀던 추억을 떠올리는 무영의 모습 역시 알수없는

 

느낌을 남기게 한다..

 

그런 가운데 연개소문이 궁을 접수하는 모습은 새로운 국면의 전환을

 

예고하고..

 

아무튼 이번 5회 잘 봤다..

 

-6회 감상평-

엄태웅 김옥빈 주연의 kbs 수목드라마

 

<칼과 꽃>

 

6회를 보게 되었다.

 

연충과 무영이 다시 만날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본 가운데

 

이번회를 보면서 과연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함을

 

느낄수 있게 해준다..

 

무언가 심상치 않은 거 역시 느낄수 있는 것 같고..

 

그런 가운데 세자 책봉식이 연기되는 거 역시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에 흥미로움을 더하게 하는 것 같고..

 

아무튼 이번 6회 잘 봤다..

-7회 감상평-

엄태웅 김옥빈 주연의 kbs 수목드라마

 

<칼과 꽃>

 

7회를 보게 되었다.

 

연충과 다시 만나게 되는 무영의 모습에서 알수없는 느낌을

 

남기게 하는 가운데 영류왕이 나타나기 전에 사라진 연충의

 

모습은 안타까운 느낌을 남기게 한다..

 

그런 가운데 영류왕과 연개소문이 만나는 모습을 보면서

 

과연 전환점이 될수 있을런지도 궁금해지고..

 

연개소문이 연충에게 무영의 목을 가져오라고 하는 모습은

 

그들의 대결이 시작되는구나라는 것을 알수 있게 해주고

 

아무튼 이번 7회 잘 봤다..

 

-8회 감상평-

엄태웅 김옥빈 주연의 kbs 수목드라마

 

<칼과 꽃>

 

8회를 보게 되었다.

 

연충과 무영이 대결구도로 가기 시작하는 가운데

 

그들의 행동을 보면서 돌이킬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게 되었다.

 

그런 가운데 대신들을 죽이는 연개소문의 모습을 보면서 이제 연개소문이

 

궐을 장악하는건가 생각하게 하고..

 

그리고 연충과 무영이 원수가 되어 만나는 모습은 씁쓸함을 남기게 하고..

 

또한 연개소문이 영류왕을 칼로 찌른 모습은 왠지 모르게 안타까움을

 

남기게 한다..

 

아무튼 이번 8회 잘 봤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