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최란
연출:이용석
출연:이준기 (일지매 역)
     박시후 (시후  역)
     한효주 (은채 역)
     이영아 (봉순 역)

 

-9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9회를 보게 되었다.

 

이번회의 시작을 보니 뭐라고 해야할까,

 

용이가 일지매로 나섰다가 거의 죽을 뻔한 순간을

 

느낄수 있었다.

 

누가 부르지 않았다면 아마 용이는 저 세상으로 가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은채와 용이가 만나는 모습은 참으로 안타깝다는 느낌이 들게 해주었다.

 

게다가 용기가 불량배한테 맞고 있는 은채를

 

구해주는 모습은 은채도 이제 용이에게 마음이 가게끔 하는

 

또 하나의 요소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것으로 은채 또한 용이가 가지고 있던 물건을

 

안전하게 빼낸다.

 

용이가 범인으로 몰리지 않도록 말이다.

 

시후가 용이의 몸을 뒤졌는데도 나오지 않으니..

 

시후로써도 당황스럽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번회 마지막은 용이가 일지매로 나가기 전의 모습을

 

긴장감을 가지게끔 비쳐준다.

 

과연 다음회에선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10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10회를 보게 되었다.

 

시완이와 함께 수청옥에 들린 용이가 식해를 먹고 자기 어머니 한씨 부인의 맛이라고

 

얘기했는데...

 

한씨부인과 용이가 스쳐지나가는 모습을 보니

 

또 한번 안타까움을 길게 주게 해준다.

 

나만 그런 생각이 들었던 건지 몰라도..ㅋㅋㅋ

 

 그리고 용이가 어쩔수없이 누군가를 떄릴수밖에 없는 상황을

 

은채가 보게 되면서

 

은채가 용이한테 많이 실망해버렸나보다..

 

너무나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 뿐이다.

 

용이가 시완이 앞에서 은채한테 접근할려고 하는 걸 보니

 

용이의 안쓰러움이 아주 절절히 느껴지더라..

 

자신의 또 다른 무언가를 위해 고개를 숙여야하는 용이의 모습이 느껴졌다.

 

그리고 이번회 마지막에서

 

용이가 복면을 쓰고 은채의 입을 막는 모습

 

그 다음회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하는 요소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번 10회도 재미있게 잘 봤다.

 

 

-11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11회를 보게 되었다.

 

이번회 초반에서 시후와 용이가 결투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용이가 밀리는 모습과

 

용이의 어린시절이 겹쳐서 그런건지 몰라도

 

용이가 밀리면 안되는데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그리고 은채와 용이의 감정이 조금씩 싹틔어져가고 있다는 것을

 

이번 11회를 보면서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다.

 

물론 용이가 복면을 쓰고 은채가 들고가던 등을 뺐었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도 은채와 용이의 감정이 조금씩 싹틔워간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아무튼 이번 11회도 재미있게 잘 봤다..

 

 

-12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서야 12회를 보게 되었다.

 

칼에 부상당한 용이를 치료하는 공갈의 모습을 보니 참으로 정다워보이더라..

 

또한 이번회 거의 후반부에 공갈이 용이를 목검으로 검술을 가르치는 모습을 보면서

 

이제 용이를 제자로 인정하고 무언가를 전수해줄려고 한다는것을

 

알수 있었다.

 

솔직히 내가 보기엔 그랬다..

 

공갈이와의 검술 대련을 통해서 일취월장해가는 용이의 모습을 보면서 이번회 초반에

 

나온 칼에 부상당하는 일이 이제는 거의 없겠다는 생각을 조금씩 해보았다.

 

그런 가운데 시후 또한 검술 훈련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제 시후와 용이 아니 일지매가 운명의 대결을 펼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나만 그런 생각이 들은걸까?

 

그리고 이번회를 보면서 일지매의 복수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자신에게 그렇게 나쁜 짓을 해댄 시완이에게 똑같은 복수를 하는

 

일지매의 모습은 통쾌했다.

 

물론 당하는 시완이 입장에선 기분나쁘겠지만..ㅋㅋㅋㅋ

 

아무튼 다음 13회도 기대해볼련다..ㅋㅋㅋ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