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최란
연출:이용석
출연:이준기 (일지매 역)
     박시후 (시후  역)
     한효주 (은채 역)
     이영아 (봉순 역)


-5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5회를 보게 되었다.


쇠돌이가 까치에게 자기 이빨 하나 달라고 하는 장면은


순수한 쇠돌이의 모습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용이에게 과거시험 붙으라고 말하는 쇠돌이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한번 출세해보고 싶다는 무언가가 담겨있었다.


그렇지만 그 장면을 보면서 용이가 과거시험을 봐서 합격한다면


앞으로가 힘들텐데라는 생각도 들었다.


용이가 봉순이와 관계를 이어가는 사이에


또다른 쪽에선 용이 아니 겸이를 잡을려고 고민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회를 보면서 초반부는 조금 지루하다는 느낌이 들긴 헀지만


역모의 전말이 드러날지도 모르는 중반부를 지나면서


긴장감이 다시 조금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게다가 어떤 무사가 의금부에 잠입해서 책까지 태우고 가버렸으니..


문서고가 타는 모습을 지켜보는 용이의 모습을 보니 무언가를 잃어버린


사람의 모습을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시후가 멀리 용이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이제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어가는 걸까?


이번 5회도 재미있게 잘 봤다.



 -6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6회를 보게 되었다.


이번회에서 겸이의 누이가 등장했다.


겸이가 호형호제하는 사람이 겁탈당할뻔한 겸이의 누이를 구해주게 되고


겸이의 행방을 알아낸 것이다.


물론 겸이 또한 누이를 찾고 있는 것이고..


누이가 앞에 있는 가운데 관아에 나온 사람들때문에 만나지 못하는 겸이 아니 용이의


모습을 보니 안타깝더라..


또한 겸이가 과거시험을 치는 준비를 하는 가운데...


종이를 사다주는 겸이의 양부모의 모습을 보니


겸이가 과연 시험을 잘칠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그런 가운데 무과시험을 본 시후는 말 때문에 결국 시험을 망쳐버렸다...


이번회 마지막에 겸이의 누이가 관아에 붙잡혀가는데


어떻게 되는 걸까? 궁금해진다

-7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7회를 보게 되었다.


이번회에선 겸이의 누이와 겸이의 모습이 안타깝게 그려졌다.


감옥에서 나가는 겸이의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겸이의 누이 모습과


또한 겸이 누나가 형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미리 손을 써두었지만..


그것을 믿다가 누이의 죽음을 지켜볼수밖에 없는 겸이의 모습은


정말 안타까움을 던져주기에 충분했다.


누이를 잃은 겸이의 눈빛에서 독기가 느껴졌다.


그렇지만 겸이를 노리는 자들의 칼은


겸이를 향해서 계속 오고 있다..


이번회를 보면서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회에 양아버지와 겸이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보니


참으로 정겨워보이더라..


비록 양아버지이긴 하지만..아버지와 아들이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이번회 마지막에서 용이가 이제 일지매로 나설려고 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되는 걸까?


다음 8회가 궁금해진다.


-8회 감상평-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


이제 8회를 보게 되었다.

지난회 마지막에서 용이가 일지매로 활약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는데..


용이가 일지매로 활약하기 시작하면서


사대부 집안과 관아가 긴장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또한 임금한테 억울한 사정을 전하기 위해서 용이가 머리 쓰는 것을 보니


용이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서 도리어 화를 당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니


왕이 백성을 위한 정치를 하고 싶어해도


그것도 참 쉽지 않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대식이 죽음을 앞두고 있는 모습을 보니 안타까운 느낌이 가득 들었다.


다행히 용이의 도움으로 살아났긴 했지만..


아무튼 이번회 마지막에 용이와 은채가 만나게 되었다.


시후는 그 범인을 뒤쫓고 있고..


봉순이는 용이의 물건을 보고 놀라는데


거기에 무슨 비밀이 숨겨져 있는걸까?


다음 9회가 궁금해진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