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박상희,남선년
연출;이용석
출연;지성 (지상 역)
     송창의 (정근 역)
     지진희 (이성계 역)
     김소연 (해인 역)

-21회 감상평-

지성 송창의 지진희 주연의 sbs 새 수목드라마

 

<대풍수>

 

21회를 보게 되었다

 

지상을 찾을려고했던 해인의 모습과 해인 앞에 돌아온 지상의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하는 가운데 공민왕이 죽은 이후의 정국을

 

논의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한다..

 

아무래도 누가 주도권을 잡을런지가 궁금해지는 가운데

 

결국 이성계가 이인임에게 밀리는 모습이 참 씁쓸하게 다가온다..

 

그리고 영지에게 혼례를 잘 치루었다고 얘기하는 해인의 모습 역시

 

눈길을 끌게 하고..

 

또한 이인임을 등에 업은 어린 왕의 모습과 그런 왕을 다시 만날려고 하는

 

반야의 모습이 씁쓸함을 남기게 한다..

 

이 드라마도 어느덧 절반이 지난 가운데 어찌 될지 궁금해지고

 

그런 가운데 지상의 양부모를 만나러 온 해인의 모습에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장면에서 이인임의 계략에 넘어갔다는 것을 알아챈 이성계의

 

모습에서 그다음회에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아무튼 이번 21회 잘 봤다.,,,

 

-22회 감상평-

지성 송창의 지진희 주연의 sbs 새 수목드라마

 

<대풍수>

 

22회를 보게 되었다

 

이성계가 지상의 말을 듣고 행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하는 가운데

 

반야를 만나는 지상의 모습에서 이제 반야의 운명이 어찌 될런지

 

궁금하게 해준다..

 

그리고 이인임이 태후의 숨통을 조여오는 모습 역시 눈길을 끌게 하고..

 

그로 인해 괴로워하는 태후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주게 한다..

 

또한 수렴개에게 괴롭다고 얘기하는 태후의 모습 역시 눈길을 끌게 하고..

 

그런 가운데 지상과 함께 하겠다고 하는 해인의 모습 역시 안타까움을

 

더하게 한다.,.

 

그리고 잡혀가는 지상의 모습과 반야를 안아주는 정근의 모습이 참 알수없는

 

엇갈림을 주게 하고..

 

또한 개경을 떠나는 이성계의 모습을 보면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준다

 

 

아무튼 이번 22회 잘 봤다

 

 

-23회 감상평-

지성 송창의 지진희 주연의 sbs 새 수목드라마

 

<대풍수>

 

23회를 보게 되었다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가운데 명제국의 사신을 죽인 이인임의 아들의

 

모습을 보면서 씁쓸함을 남기게 한다

 

그리고 변방에 있는 이성계와 지상의 모습에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주고..

 

또한 죽은 명나라 사신을 찾아야하는 이성계와 지상의 모습에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준다.. 그리고 생모를 만나는 우왕의 모습은 왠지 모르는

 

무언가를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이인임이 명나라 사신을 죽인 증거를 찾은 이성계의 모습과 이인임에게는

 

속여서 얘기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한다

 

아무튼 이번 23회 잘 봤다..

 

-24회 감상평-

지성 송창의 지진희 주연의 sbs 새 수목드라마

 

<대풍수>

 

24회를 보게 되었다

 

우왕과 그의 생모 반야가 만나는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하는 가운데

 

지상이 요동도사를 설득하는 모습에서 왠지 모르게 무모하다는

 

느낌을 주게 해주었고..

 

그렇지만 성공하는 모습에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지상의 활약이 이번 작전에서 어찌 나올런지도 궁금했고..

 

그리고 반야가 우왕과 만나는 모습이 정근에게 들키면서 이제 우왕의 입지도

 

흔들릴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그런 가운데 이성계의 도움으로 우왕이 대피되고, 그 대신 해인이 궁에 잡힌

 

모습은 씁쓸함을 남기게 한다

 

아무튼 이번 24회 잘 봤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