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감독;알레스테어 포터길,마크 린필드

주연;장동건(우리말 더빙 나레이션)


우리나라의 톱스타 배우인 장동건이 나레이션을 맡아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다큐멘터리


<지구> (Earth)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지구 온난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과연 이 영화를 보면서


무엇을 느낄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으로 말이다..


이 한편의 영화로 다시한번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바꿀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보게 된


다큐멘터리 영화


<지구>


이제 이 영화를 본 나의 느낌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지구;다시한번 환경의 중요성을 알려주다>


솔직히 이 영화를 보러 가기 전에 전체관람가 영화라서 어린 애들 떠드는 소리로 시끄럽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다행히 그런 건 없었다.


그런데 평일 낮 시간대에서 봐서 그런건지 몰라도 사람이 얼마 없었다.


이게 불행인건지 다행인건지 모르겠다.


아무튼 이 영화 <지구>를 본 나의 느낌을 말하자면 뭐라고 해야하까, 어떻게 보면 우리가 보는


동물의 왕국 형식의 다큐멘터리이지만


그 속에 느껴지는 스케일과 음향은 극장에서 봐야겠다는 것을 느낄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이 영화 속에서 나오는 북극곰들의 모습과 얼음이 녹아가는 북극의 광경은


다시한번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말해주고 있다.


그래서 그런걸까, 이 영화를 보고 나서 차들이 지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씁쓸함을


가득 느낄수 있었다.


물론 이 영화가 재미있다고는 말할수 없다. 무엇보다 더 아쉬운 장동건의 나레이션


(고생하셨긴 한데..너무 나레이션이 조금 졸음을 몰고 오는 목소리라서..휴..)


때문에 그런건지 몰라도..


하지만 그런 것들을 차지하고서라도 이 영화 <지구>는 우리에게 단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별 지구를 지키자라는 메시지를


우리에게 동물들의 모습을 통해서 얘기해주고 있다.


재미있는 영화는 아니지만 보고 나서 다시한번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수 있을


다큐멘터리물


<지구>를 본 나의 느낌이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