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행보2018 Part1

#이 글을 쓰기 전에

안녕하새요

오늘 이 시간엔 윤종신씨 행보2018의

Part1를 리뷰해볼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하겠습니다

 

#Track List

 

1.Slow Starter

이 앨범의 첫 곡이자 월간 윤종신 2018년도 1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한해의 시작이자 추운 겨울인 1월에 듣기에는 안성맞춤인

멜로디와 희망을 주는 가사가 나름 인상깊은 가운데

힘들때 들으면 더 좋다는 생각을 노래를 들으면서 할수 있었다


2.은퇴식

월간 윤종신 2018년도 2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이 곡도 가사가 참 구슬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뭐라 해야할까.. 윤종신씨가 이 곡을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되기도 하고 그렇다

3.이별톡

월간 윤종신 2018년도 3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요즘 카카오톡이 대세인 가운데 이별 카톡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고 할수 있다...

확실히 시대가 변하면서 이별 노래 가사도 변할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수 있게 해주었다

 

4.Do It Now

월간 윤종신 2018년도 4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무언가 도전적인 뜻의 제목같이 노래 가사도

도전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할수 있는 곡인건

분명했다...

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곡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고

 

5.Frame

월간 윤종신 2018년도 5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약간은 색다른 느낌의 멜로디와 가사가 나름

흥미로움을 주게 하는 건 분명하긴 헀다...

뭐 전 트랙의 곡들이 너무 좋아서 나에게는

그냥 그랬긴 헀어도...

 

6.My Queen

월간 윤종신 2018년도 6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확실히 뭐라 해야할까... 여름의 시작 쯤에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무언가 멜로디가 시원하다든

느낌이 있었고...

노래 자체도 나쁘지는 않았고

 

7.Summer Man

월간 윤종신 2018년도 7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여름의 절정이라고 할수 있는 7월달에 나온

곡이라 그런지 가사에서도 여름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수 있었고

멜로디도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는 것을

들으면서 알수 있었다...

 

8.Mr.Real

월간 윤종신 2018년도 8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최자가 랩으로 함꼐 한 곡인 가운데

멜로디를 들으면서 무언가 <본능적으로> 느낌도

나긴 했다...

 

9.떠나

월간 윤종신 2018년도 8월호 스페셜로 나온 곡이었다..

확실히 노래 가사와 멜로디가 뭐라 해야할까

훌쩍 떠나고 싶다는 마음을 너무 잘 표현헀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수 있게 해주었고..

 

10.기댈께

월간 윤종신 2018녀도 9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확실히 가을의 시작인 9월호로 나온 곡답게

멜로디와 가사에서 가을 느낌이 난다는 것을

알수 있었고...

 

11.Night Drive

월간 윤종신 2018년도 10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가을 나들이하면서 듣기에는 확실히 안성맞춤인

곡이라는 느낌을 들으면 느낄수 있게 해주었다..

가사도 무언가 가을 바람을 여실히 느낄수

있는 노래이라는 것을 다시금 알수 있고


12.벼락치기

월간 윤종신 2018년도 11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가 보컬로 참여한 곡인

가운데 사랑에 대한 벼락치기를 노래에

담았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유주의 애절한 보컬와 멜로디 가사가 노래에 나름

잘 어우러졌다는 것을 알수 있게 해주었고

 

13.몰린2

파트1의 마지막곡이자 월간 윤종신 2018년도 12월호로 나온

곡이었다...

왜 제목을 몰린으로 지었을까라는 의문이 남긴 했지만...

겨울 느낌이 남는 건 분명했고...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듣기엔 좋은 노래라는 것은 분명했다...


#이 글을 마무리하며

지난해 월간 윤종신 1~12월호를 모아서

만든 윤종신 행보2018 Part 1

각월별로 각양각색의 특색있는 노래를 잘 만들어주었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 가운데

Part 2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