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윤성현
주연;이제훈,서준영,박정민,조성하

29살의 패기넘치는 신인감독 윤성현씨가 내놓은 데뷔작으로써

평론가와 관객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영화

<파수꾼>

이 영화를 개봉하고 나서야 예매해서 보고 왔다.

그리고 부족할런지 모르지만 이 영화를 본 나의 느낌을

얘기해보고자 한다.

<파수꾼;거의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영화, 평을 보고서

 보았다.. 그리고>

<파수꾼>이라는 영화.. 솔직히 그렇게 크게 끌리는 영화는

아니었다. 알다시피 3월달에 볼 영화가 많은 상황에서

<파수꾼>이라는 영화는 내게 그저 나중에 DVD로 나오면 볼 영화

쯤으로 생각했었다.. 이 영화에 대한 신경을 잘 안 써서

그런지 영화 예고편도 안 봤고 영화 정보도 잠깐 보는 수준에

그쳤다.. 그렇지만 이 영화의 평이 좋다는 얘기가 들려오게

되었고 그걸 믿고 영화를 보고 왔다..

아무래도 처음엔 크게 관심을 가졌던 영화가 아니어서 그런지

줄거리나 리뷰를 읽지 않고 영화를 봤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는 저들이 왜 나올까 곰곰히 생각을 하면서 영화를

보게 되었다.

이제 <파수꾼> 이 영화를 본 나의 느낌을 얘기해볼려고 한다.

같은 학교 친구였던 기태와 동윤 그리고 희준의 우정이

꺠어지고 아파져가는 과정을 기태 아버지가 알아가면서

이야기를 전개해간다는 것을 알수 있었던 가운데

세 친구의 우정과 균열 그리고 아픔에 이르는 과정을

무거우면서도 또한 담백하게 영화 속에 잘 보여주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무엇보다도 이 영화에서 기태 역할을 맡은 이제훈씨,

SG워너비의 뮤직비디오에서 봐서 그런걸까, 내게는 낯익은

배우 서준영의 연기를 보면서 다시한번 묘한 감정을

느끼기에 충분하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던 것 같다.

거기에 <황해>등의 영화에서 자신만의 연기 스펙트럼을

잘 보여준 조성하씨는 비중이 적은 역할이지만

묵직하게 자신의 연기를 잘 보여주면서 이 영화에서 없어서는

안될 무언가를 보여주었던 것 같다.

세 친구의 우정과 균열 그리고 아픔에 이르는 과정을

무거운듯하면서도 세밀하게 관찰해낸 감독의 역량이

그야말로 돋보였다고 할수 있는 영화

<파수꾼>을 본 나의 느낌이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