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임권택
주연;최민식

임권택이 연출을 맡은 2002년도 영화로써

최민식이 장승업 역할을 맡은 영화

<취화선>

이 영화를 굿다운로더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아서

이제서야 봤다. 그리고 부족할런지 모르지만 이 영화를

본 나의 느낌을 지금부터 얘기해보고자 한다.

<취화선;장승업이라는 화가의 일생을 잘 담아내다>

임권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최민식씨가 장승업 역할을

맡은 영화 <취화선>

이 영화를 이제서야 본 나의 느낌을 말하자면 장승업이라는 화가의

일생을 잘 담아냈다는 것이다.

먼저 장승업 역할을 맡은 최민식의 연기는 젊은시절에서 노년에 이르기

까지의 화가 장승업이라는 인물을 잘 연기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고.. 또한 이 영화에서 손예진의 모습을 만날수 있어서 반갑기도 했고..

그리고 거장 임권택 감독의 연출력 역시 영화에서 잘 녹았던 것 같았다..

아무래도 한국적인 미를 영화의 영상미를 통해서 나름 잘 표현해주었던

것 같았다..

그래서 지금도 좋은 평가를 받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게 되었고

아무튼 보는 사람에 따라서 기대치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게 다가올런지 모르겠지만

장승업이라는 화가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영화에 잘 담아냈다고 할수 있는

영화 <취화선>을 본 나의 느낌이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