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김원석,김은희
연출;이동윤
출연;고현정 (마여진 역)
     김향기 (심하나 역)
     천보근 (오동구 역)
     김새론 (김서현 역)

-13회 감상평-

동명의 일본 드라마가 원작인 드라마로써

 

고현정이 마여진 역할을 맡아 관심을 받은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13회를 보게 되었다.

 

김도진의 사물함을 바라보는 마여진의 표정에서 알수없는

 

느낌을 남기게 해주는 가운데 김도진을 품어줄려고 하는 반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친구라는게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준다

 

그런 가운데 오동구의 모습을 보면서 왠지 모르게 처량해보인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가운데 김도진과 같이 음식을 나눠먹는 오동구의 모습은

 

참 정다워보였고..

 

그리고 참관수업을 하게 된 가운데 앞으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준다..

 

아무튼 이번 13회 잘 봤다..

 

-14회 감상평-

동명의 일본 드라마가 원작인 드라마로써

 

고현정이 마여진 역할을 맡아 관심을 받은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14회를 보게 되었다.

 

이 드라마도 이제 막판으로 향해 가는 가운데 마여진의 달라진

 

스타일에 놀라는 학생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한다..

 

물론 그것이 꿈이었다는 것이 참 아쉽겠지만..

 

그런 가운데 교육위원이 와서 마여진을 조사하는 모습 역시 눈길을

 

끌게 하고.. 그리고 마여진이 혼절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제 어찌

 

될지 궁금하게 해준다 아무튼 이번 14회 잘 봤다

 

-15회 감상평-

동명의 일본 드라마가 원작인 드라마로써

 

고현정이 마여진 역할을 맡아 관심을 받은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15회를 보게 되었다.

 

이 드라마도 끝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병상에 누워있는 마여진의

 

모습은 그동안 봐왔던 모습과는 다른 느낌을 주게 해준다..

 

무언가 독한 모습 뒤에 숨겨진 여린 그 무언가를 느꼈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마여진 선생을 찾는 6학년 3반 애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여진을

 

그리워했구나라는 것을 알수 있게 하고

 

또한 마여진 선생이 6학년 3반 애들에게 마지막 충고를 해주는 모습은

 

짠한 느낌을 남기게 해준다..

 

아무튼 이번 15회 잘 봤다..

 

-마지막회 감상평-

동명의 일본 드라마가 원작인 드라마로써

 

고현정이 마여진 역할을 맡아 관심을 받은

 

mbc 수목드라마

 

<여왕의 교실>

 

마지막회를 보게 되었다.

 

마여진이 나간 가운데 교감이 임시담임을 하는 6학년 3반 아이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게 한다..

 

그런 가운데 마여진이 떠나고 나서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클지 궁금해지고...

 

또한 다시 만난 마여진을 보면서 울고 있는 6학년 3반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스승이라는 게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준다..

 

그리고 중학생이 된 심하나를 비롯한 애들의 모습은 알수없는 느낌을

 

주게 하고..

 

아무튼 마지막 장면을 보면서 이제 드라마가 끝났구나라는 것을

 

알수 있게 해주었다..

 

 

<여왕의 교실>도 안녕이구나..

 

-감상을 마무리하며-

동명의 일본드라마를 바탕으로 만든 mbc 수목드라마로써

 

고현정이 마여진 역할을 맡아서 관심을 받은 드라마

 

<여왕의 교실>

 

이 드라마를 다 보고서 마무리하는 평을 써보고자 한다.

 

역시 이 드라마를 보면서 눈길을 끌게 헀었던 것은

 

고현정의 연기도 연기이지만 이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나왔던

 

아역배우들의 연기가 괜찮았다는 것이다.

 

서신애,김향기,천보근,김새론 등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

 

하여 연기를 인정받은 아역배우들이 이 드라마에 나와주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아역배우들의 연기를 보면서 확실히 연기를

 

잘 한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물론 고현정의 연기 역시 나쁘지는 않았지만.. 기대했던 것

 

보다는 그냥 그랬던 것 같았고..

 

시청률이 기대보다 낮았던 것은 아무래도 일본 드라마를 리메이크

 

한거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우리나라 실정과는 틀려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주지 못한게 아닐까라는 생각 역시 해보게

 

된다..

 

후반부의 메시지 역시 나쁘지는 않았다만..

 

아무튼 보는 사람에 따라 느낌이 틀리겠지만 아역배우들의 연기가

 

나름 인상깊었다고 할수 있었던 드라마 <여왕의 교실>을

 

16회까지 다 보고서 쓰는 나의 느낌이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