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장현주

연출;이성준

출연;이준기 (김성열 역)

     이유비 (조양선 역)

   최강창민 (이윤 역)

    이수혁 (귀 역)


이준기 이유비 주연의 MBC 사극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17회를 보게 되었다.


귀와 대결을 펼치는 김성열의 모습이 과연 누가이길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해준 가운데 김성열의 입에 피가


묻어있는 걸 보면서 전투가 치열했음을 알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김성열과의 싸움 이후 이래저래 힘들어하던 귀가


조정 신료를 만나는 모습을 보면서 무슨 꿍꿍이로 저럴까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해주고 


또한 귀가 새로운 왕의 자리에 오르는 걸 보면서 조정에 제대로 된


피바람이 불것 같다


아무튼 이번 17회 잘봤다 

 

-18회 감상평-
이준기 이유비 주연의 MBC 사극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18회를 보게 되었다.

귀가 새로운 왕의 자리에 오른 가운데 악몽을 꾸고 깨어난

김성열의 모습을 보면서 이래저래 많이 힘들었음을 알수 있게

해준다...

앞으로 김성열이 어떻게 행동할지가 궁금해지고..

또한 왕이 된 귀를 보러 온 김성열의 모습을 보면서 그들이 다시

대결할지 궁금해지고

그리고 검은 도포를 입은 이윤의 모습을 보면서 쉽지 않은 결정이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고 

마지막 장면을 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진다

아무튼 이번 18회 잘 봤다 
-19회 감상평-
이준기 이유비 주연의 MBC 사극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19회를 보게 되었다.

이 드라마도 끝을 향해 가는 가운데 붙잡혀가는 김성열의 모습이

이래저래 안타까움을 남기게 해준다 

또한 이윤과 얘기를 나누는 김성열의 모습을 보면서 사이가 어느정도

좋아졌음을 알게 해주고 

그리고 김성열이 조양선에게 한마디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알수없는 느낌을

남기게끔 한다 

그런 가운데 왕이 된 귀의 모습과 그런 귀에게 쩔쩔매는 대신들의 모습은

씁쓸한 무언가를 남기게 해주고 

그리고 이윤이 죽을뻔한 위기를 넘기는 모습은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이번회를 보면서 마지막회는 어떻게 끝날까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해준

가운데 아무튼 이번 19회 잘 봤다 
-20회 감상평-
이준기 이유비 주연의 MBC 사극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마지막회를 보게 되었다

검은 도포단에게 한마디를 하는 김성열의 모습을 보면서

마지막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수 있게 하고 

또한 귀의 아지트에 갔다가 그곳의 무사들과 싸우게 되는

김성열의 모습은 쉽지 않은 무언가를 남기게 하고 

김성열과 귀가 궁궐 안에서 마지막 대결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드라마가 끝나가고 있음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그둘의 대결은 너무 뜨거웠다는 것을 보면서 알수 있었고 

조양선과 김성열이 다시 만나는 모습은 알수없는 느낌을 남기게

해준다

아무튼 마지막회 잘 봤다

이 드라마도 이제 안녕이구나 
-감상을 마무리하며-
이준기 이유비 주연의 MBC 사극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마지막회까지 다 보고 마무리하는 평을 쓸려고 한다...

아무래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원작이 있었던 가운데

그걸 읽어보지 않아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드라마만 보자면

나름 볼만했다고 말할수 있을 것 같다...

시청률은 10%가 안 되었던 가운데 확실히 이준기의 매력은

어느정도 만날수 있는 드라마가 되지 않았나 싶다...

거기에 악역 귀 역할을 맡은 이수혁 역시 괜찮게 해주었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또한 이윤 역할을 맡은 최강창민의 연기를 보면서 군대 갔다와서

어떤 작품에 출연할지 궁금하게 해주었고

보시는 분들에 따라 느낌이 다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본 가운데

원작을 읽어보지 않은 나로써는 나름 나쁘지 않게는 봤다 말할수 있는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를 최종회까지 다 보고서 쓰는 나의 느낌이었다
 
Posted by 새로운목표
l